모래블로그

antd 테이블 헤더 색상 변경하기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antd 테이블 헤더 색상 변경하기

별모래 2023. 12. 2. 16:34
728x90

 

antd 테이블 컴포넌트를 사용하게 되면서 테이블 헤더를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바꾸고 싶었다.

 

 

현재 내가 기본 table을 가져다 썼더니, 이런 식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었는데

 

 

 

나는 테이블 헤더를, top 과 bottom 만 border를 주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하고 싶었다.

 

설계해뒀던 프로토타입

 


antd table 헤더 디자인 변경하는 방법

 

먼저 css 파일을 만들어서

 

 

.ant-table-cell  { } 안에 원하는 설정을 해주면 된다.

 

나는 radius 없애고, background color를 흰색으로 한 뒤, 

top 과 bottom 에만 border 를 설정하여 색을 바꿔줬다.

.ant-table
  .ant-table-container
  .ant-table-content
  table
  thead.ant-table-thead
  .ant-table-cell {
      // 이 안에 css 설정
}

 


 

그렇게 설정해줬더니,

 

 

내가 설계했던 프로토타입 대로 디자인이 바뀌었다.

728x90